이번 포스트에서는 삼국지8 리메이크 초보 입문자 분들을 위해 핵심적인 기본 정보들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[ 목록 ]
《재야 무장으로 시작시 가이드》
- 재야 무장은 소속 무장과 달리 도시간 이동이 자유로우며 내정 업무에 대한 부담이 없기 때문에 초반부터 원하는 만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재야무장으로 시작시 추천드리는 우선적인 활동들은 다음과 같습니다.
1.친목 활동 시작
- 의형제로 삼거나 배우자로 맞이하고 싶은 무장이 있으신가요? 해당 무장이 거주중인 도시로 자유롭게 이주하여 인맥 만들기를 시작하세요. [성문] -> [이주]를 통해 어디로든 이동이 가능합니다.
- 무장과의 친밀도는 자택 -> 교류 메뉴에서 담화/기증/대련/토론을 통해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. 또한 무작위로 발생하는 이벤트와 전투 참여를 통해서도 친밀도는 올라갑니다.
2.의형제 또는 배우자 관계로 발전하기
- 배우자 얻는법 : 원하는 이성 무장을 찾아가 담화/기증/대련/토론을 통해 친밀도를 신뢰 최대치 까지 올린뒤, 상대 무장에게 우정의 증표를 기증하면 경애 관계로 발전합니다. 이 상태에서 다시 담화를 시도하면 의형제를 맺거나 청혼을 통해 아내로 맞이할 수 있습니다. (우정의 증표는 농촌,시장,둔영,성문,공방의 민심을 견문을 통해 100까지 올리면 얻을 수 있습니다.)
- 의형제 되는법 : 의형제 또한 배우자를 만드는 과정과 동일합니다. 원하는 무장을 찾아가 담화/기증/대련/토론을 통해 친밀도를 신뢰 최대치 까지 올린 뒤 우정의 증표를 기증하여 경애 관계로 발전하면, 담화를 통해 의형제를 맺을 수 있게됩니다.
3.문전박대, 원인은 명성과 악명
4.특수 인물들과의 인맥 형성
▶좌자 : 능력치의 상한선을 120까지 뚫어줌
▶관로 : 수명을 늘려주고 상극관계를 해제 시킴
▶예형 : 특정 장수의 충성도를 낮춰줌
▶화타 : 부상당한 장수 치유
▶우길 : 손책의 수명 연장
▶사마휘 : 소양 능력치 제공
5.임관 혹은 방랑군 결성
- 원하는 인물들과의 인맥형성이 끝났다면 특정 세력에 임관을 하거나 또는 방랑군을 결성하여 거병을 통해 군주가 될 수도 있습니다. 자 이제 재야의 신분을 벗어 나셨나요? 그렇다면 하단의 소속 무장 시작시 가이드를 참고 해주세요
《소속 무장으로 시작시 가이드》
소속무장은 재야무장과는 달리 초반부터 업무가 배정되어 초반 자유도는 떨어질 수 있으나 평정활동을 통해 명성과 공적을 쉽게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소속 무장으로 시작시 우선시 해야 할 플레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.
1.최소 10명의 인재를 확보하자
▶현희(무력) - 무력 70, 무명 500 이상
▶원희(통솔) - 통솔 70, 무명 500 이상, 소속있음
▶채희(지력) - 지력 70, 문명 500 이상, 설전 5승
▶혜희(정치) - 정치 70, 문명 500 이상, 소속있음
▶연희(매력) - 매력 70, 신뢰무장 10인 이상
▶상희(악명) - 악명 500 이상
▶소화희(한) - 악명 0, 문명500 이상, 지배도시 5 이상, 군주신분, 황제 옹립중이지 않음, 관작이 왕 미만
- 배우자 이벤트를 발동시키기 어려운 낮은 능력치를 가진 하급무장의 경우 기존 무장들과의 친밀도부터 올려줍니다.
2.친밀도를 올리자 : 상생관계 활용하기
- 친밀도가 신뢰 이상이 될 경우 전투와 내정시에 연계효과가 발동 되는데요, 이는 삼국지8 리메이크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시스템입니다.
- 신뢰관계 이상의 무장이 같은 내정기관에 배치 될 경우 1인당 10%씩(최대5명) 연계발동 확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. 또한 같은 도시에 있는 상생무장 1인당 3%의 추가 연계발동 확률도 확보 가능합니다. (해당 스크린샷에서는 같은 기관에 배치된 신뢰관계 이상의 무장 3명(30%) + 상생관계 2명(6%) = 총 36%의 연계발동 확률을 얻었습니다.)
- 단 배우자 또는 의형제 관계로 발전시 공명 여부과 관계 없이 상생관계로 발전할 수 있으니 참고해 두시면 좋습니다.
3.의형제 또는 배우자 관계로 발전하기
- 배우자 얻는법 : 원하는 이성 무장을 찾아가 담화/기증/대련/토론을 통해 친밀도를 신뢰 최대치 까지 올린뒤 상대 무장에게 우정의 증표를 기증하면 경애 관계로 발전합니다. 이 상태에서 다시 담화를 시도하면 의형제를 맺거나 청혼을 통해 아내로 맞이할 수 있습니다. (우정의 증표는 농촌,시장,둔영,성문,공방의 민심을 견문을 통해 100까지 올리면 얻을 수 있습니다.)
- 의형제 되는법 : 의형제 또한 배우자를 만드는 과정과 동일합니다. 원하는 무장을 찾아가 담화/기증/대련/토론을 통해 친밀도를 신뢰 최대치 까지 올린 뒤 우정의 증표를 기증하여 경애 관계로 발전하면, 담화를 통해 의형제를 맺을 수 있게됩니다.
4.내정기관의 종류와 역할
- 내정기관의 종류와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.
▶농촌(개간) - 병사상한 증가, 매년 7월 군량수입
▶시장(상업) - 도시 수입 증가, 매월 금 수입
▶둔영(치안) - 군량수입과 매월 병사증가량에 영향줌
▶공방(기술) - 기술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.(병종 업그레이드)
▶성문(보수) - 도시의 방어도 증가
*치안이 50 미만이 되면 주민불안, 20 미만시 주민반란 상태가 됩니다.
*주민불안 : 병사증가 불가, 치안/징병 효과감소, 원군 파견시간 지연
*주민반란 : 병사증가 불가, 치안/징병 불가, 원군 파견시간 지연
*주민반란, 주민불안은 6개월간 지속됩니다.
- 매월 병사증가량은 치안 + 도시등급 + 태수의 통솔+매력이 높을수록 더욱 크게 증가합니다.
《본격적인 게임 시작》
- 의형제와 배우자 그리고 상생까지, 어느정도의 인맥형성이 마무리 되었다면 이제 게임 내에서 무엇을 하건 최고의 효율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. 내정을 통해 도시를 발전 시킬 수 있고, 단련을 통해 무장의 능력치와 특기 또한 육성이 가능하며, 전쟁을 통해 대륙 통일을 향한 여정을 시작하실 수도 있습니다.
- 삼국지8 리메이크 초보자를 위한 입문 가이드 기본편은 여기까지입니다. 전투편 및 더 전문적이고 자세한 정보들은 추후에 업로드 될 다른 포스트에서 소개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나.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리며 삼국지8 리메이크 즐겁게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